쇼핑몰을 홍보하기 위해서는?
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간과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.
광고(네이버 검색광고)를 통해서 노출 가능성을 조금이나마 올리자(광고비는 제품별 전략적으로 조절)
내 스스로의 노력을 통한 검색 노출
첫째
한 제품을 여러가지 제목과 키워드 해시태그를 변경 후 올려서 고객에게 노출될 확률을 올린다.
둘째
여러 제품을 올려서 제품 구매평을 늘려 놓는다(위탁판매)
--> 이후 계절성이나 이벤트성 제품은 그 시기가 되면 저절로 더 잘 팔릴 수 있다.
첫번째 방법의 디테일한 부분
ex) 제목과 해시태그를 넣는 방법
1. 바지를 팔고싶다
2. 사람들이 이 바지를 뭐라고 검색할까?
3. 키워드 리스트를 모든 방식을 통해서 100개를 목표로 뽑는다.(키워드 마스터)
3-1 이 모든 방식에는 네이버 검색을 통해 연관 검색어, 사고력, 실제 유저에게 직접 질문, 등등 방법은 무한대라 믿는다
4. 100개를 쭉 쓴다.
5. 1번 키워드 부터 네이버 쇼핑에다 쳐본다. 1번부터 100까지 카테고리를 키워드 옆에다 쓴다.
6. 똑같은 카테고리를 가진 단어끼리 묶는다. a,b,c ... 그룹
7. 검색량과 등록된 경쟁상품수의 비율을 기준으로 나열(추후에 타겟팅도 고려 : 기기(모바일 or PC), 계절성, 성별 등을 고려해서 대장 키워드를 추출해야됨)
8. 대장키워드와 원래 제품명을 조합하여 상품의 제목을 만든다. 남은 키워드들은 해시태크에 넣는다.
위 8번까지를 계속 반복해서 상품을 고민하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한다.
이후 <제품-키워드-성별-경쟁업체-검색순위-소매가격-도매사이트> 등을 분석해서 엑셀에 정리해서 경쟁력을 키워 나간다. 나중에는 제목과 상세페이지의 조합, 추가 구성상품 조합 전략, 고객을 파악 ( 제목을 서칭 단계에 접근, 필요를 느낄 때 접근, 구매하기 직전에 가격을 통한 접근 등 단계를 세분화) ,저관여 고관여 상품 파악, 고객을 어떻게 홍보할지가 모두 고려되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.
위 방법을 통한 자료를 엑셀로 정리한 예시 파일
소싱할 제품 찾기!
제품을 찾을 때 알리바바 1688을 통해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. 구매대행을 통해서 갖고 원래 팔던 제품에 옵션으로 넣어서 판매 등등 .. 전략은 무한하다. 즉 내가 판매 하는 제품을 고객들이 따라서 구매 할 수 있는 것을 찾는다.
중국어 번역기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제품을 중국어로 알고 검색한다.
알리바바 글로벌 프로덕트-->원하는 사진 캡쳐-->검색바에 사진 버튼 --> 업로드 픽쳐 --> 중국어 없이도 검색 가능
레드오션 전략 : 최저가로 고객에게 혜택(소싱)
블루오션 전략 : 상품을 마음데로 기획하며 마진율을 올린다!!!(SNS로 홍보만 해도 고객들은 정보를 얻고 구매로 이어진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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